행복만들기/위러브유

"장길자회장"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팬데믹에서 우리가 얻어야 할 교훈”(여성동아)

신입사원다람쥐 2022. 6. 26. 22:41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 팬데믹에서 우리가 얻어야 할 교훈 국가의 경계를 넘어 재난, 질병, 빈곤 등 위기에 처한 지구촌 가족들이 차별 없이 존중받고 평화롭게 살아가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위러브유의 장길자 회장으로부터 팬데믹을 비롯한 위기에 맞서는 지혜를 들었다.

 

https://woman.donga.com/3/all/12/3463840/1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팬데믹에서 우리가 얻어야 할 교훈”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하 위러브유)의 인도주의 활동은 어머니의 마음을 근간으로 한다. 어머니가 가족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귀하게 생각하며 가족의 생명과 화목을 위해 아낌없는…

woman.donga.com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하 위러브유)의 인도주의 활동은 어머니의 마음을 근간으로 한다. 어머니가 가족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귀하게 생각하며 가족의 생명과 화목을 위해 아낌없는 사랑과 희생을 베풀듯, 위러브유도 지구촌 가족을 위해 아낌없이 나눔을 실천한다는 것이다. 위러브유는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환경 캠페인,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 증진, 공동체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다각적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시기, 의료진과 취약계층을 위한 방역 및 생계 지원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데 큰 힘을 보탰다. 위러브유의 장길자 회장과 최근 활동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코로나19를 통해 인류가 얻은 교훈은 무엇인지, 또다시 이러한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우리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코로나는 인류가 그동안 겪어보지 못한 전 지구적 공동 재난이었습니다. 지구촌이 얼마나 밀접하게 연결돼 있는지 실감할 수 있었어요. 그런 만큼 개인주의와 이기주의를 버리고 상대를 배려하며 서로 도와야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절실히 깨닫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인류를 남이 아닌 지구촌 가족으로 여기고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면서, 진정으로 ‘더불어 사는 삶’을 살아야 할 때라고 봅니다.

코로나19 상황에 비대면 위주로 진행됐던 활동들이 방역수칙 완화에 따라 대면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위러브유 활동 계획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걷고줍고챌린지와 클린월드운동에 참여하면서, 서로 눈을 맞추고 얼굴을 마주 보며 활동하니 더 즐거웠다는 소감이 많습니다. 여기에 코로나 기간 클린액션 환경캠페인을 비롯해 다채롭게 진행했던 온라인 활동을 더욱 발전시켜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전 세계인이 격려를 주고받으며, 인류와 지구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함께할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확대해가고자 합니다. 어머니의 사랑 안에서 온 인류가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응원하는 희망의 발걸음에 지구촌 가족 모두 함께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