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만들기/위러브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 일본 태풍 피해민 지원

신입사원다람쥐 2020. 4. 5. 20:42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 일본 서남부 폭우 재난지역에 재해복구 및 생필품 지원

 

https://youtu.be/aNbseAkENcg

이재민에게 위로의 손길을 보낸 (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지난 7월 일본 서남우 지역은 폭우로 인해 수많은 인명과 재산피해가 있었다. 일본이 폭우로 이렇게 대규모 피해를 본 것은 드문 일이다. 일본은 정부가 주도하는 재해대책본부를 설치하였지만 구조활동을 위한 많은 도움이 필요한 상태다.

 

(재)국제위러브유(이하 위러브유)는 최대 피해지인 구라시키시 마비 마을의 이재민들을 돕고자 현장으로 달려갔다. 구라시키시는 주택 4600여 채가 물에 잠겼고 복구 작업도 두 달이 넘어가지만 지지부진한 상태였다. 위러브유는 8월 30일 도쿄, 후쿠오카, 삿포로, 사이타마 지역의 위러브유 회원 65명이 이재민의 건강과 위생을 위해 두 달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대피소 곳곳(화장실, 계단, 바닥, 형광등 등)을 청소했고, 이재민에게 필요한 물품(물티슈, 소독용 알코올, 기능성 베개, 휴지 등)을 지원했다. 뿐만 아니라 위러브유 회원들은 재해로 인해 상심이 큰 이재민들을 만나 위로하고, “국가적 재난에 온 국민이 마음을 모으고 있으니 힘내라”고 격려했다.

한편 위러브유는 전 세계 각종 재난에 대응하며 적절한 지원을 해오고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도움이 필요한 곳마다 어머니 마음으로 사랑의 손길 내밀어 준 봉사활동입니다